미디어 센터
CLEAN 뉴스

[한국경제TV / 2016.1.5 자 기사] 지역자활센터 청소 전문가 양성교육 아시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린파워 댓글 0건 조회 568회 작성일 21-10-21 13:38

본문

한국평생기술교육원 이사장 지갑철은 “내일은 희망”이라는 주제로 전국지역자활센터 청소사업단을 위한 직무향상 교육에 나섰다. 


지역자활센터란,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저소득층 사람들을 중심으로 직업이나 기술이 없는 분들에게 스스로 일어날수 있는 의욕과 스스로의 능력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곳이다.

지역자활센터는 금전지원보다는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교육에 의의를 두고 있는데 지역자활센터에서 요즘 한창 뜨고있는 "청소(환경위생)"에 대해 위탁교육을 하고 있는 곳이 있다. 한국평생기술교육원이 그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특히 한국평생기술교육원 지갑철 이사장은 “16년이 넘는 스팀세척기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체계를 구축해온 크린파워를 중심으로 설립한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역자활센터 청소위탁교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평생기술교육원의 지역자활센터 청소위탁교육은 원하는 교육시간에 맞추어 교육받을 수 있으며, 편리하며 이론에서 부터 

실습교육으로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청소위탁교육중 차별화 된교육으로 전문성과, 자활성까지 모두 높여준다고 한다.

지갑철 이사장은 “실업, 질병, 환경 등의 문제로 가난과 절망의 상황에 처하게 된 저소득 주민들이 일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 바로 지역자활센터이며, 이러한 자활 참여자를 위해 직무능력 향상 교육과 자격증을 취득케 하여 저소득 주민에게 향상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 자활의 기반을 만들어가는 것이 본 평생교육원의 사명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자활참여자를 위해 지역자활센터와 교육원이 협력하여 적극 동참한다면 자활참여자에게 큰 힘이 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광고마케팅부  박준식  부장

parkjs@wowtv.co.k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